일반인들은 모르는 정부의 숨겨진 비밀 연구소. 이곳은 국내에서 일어나는 수많은 ‘기이한’ 사건들을 다루는 곳이다. 바로 ‘괴담’을 통해 생겨나는 존재, ‘기주’와 관련된 사건들이 그것이다. 베테랑 요원 앤더슨과 그의 젊은 파트너 데미는 여러 가지 기주 사건을 해결해 나가면서, 그와 얽힌 다양한 인간사를 목격한다.
이전의 내용은 국립자유경제고등학교 세실고(시즌1)를 통해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세실고 격동의 2학기, 시작! 청년 실업이 최대의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대학진학만을 목표로 하는 기존 교육이 ‘생존 경쟁력’에는 하등의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지적이 힘을 얻으면서 ‘자력 생존이 가능한’ 젊은이 양성을 위한 특수목적고, 국립 세실자유경제고등학교가 설립된다. 입학과 동시에 모든 학생에게 천만원의 ‘입학금’이 지급되는 파격적인 조건. 그러나 잔고가 미달이면 퇴학이 되는 아찔한 상황! ‘먹고 살기 위한’ 고등학생들의 악전고투기!!
세실고 학생회의 사무실 이전 작업 중 2학년이자 학생회 부회장이 된 송예랑이 과거 학생회의 일지를 발견한다. 세실고 교복 지정의 속사정, 현지윤이 부회장이 되는 과정, 현지윤과 오나인의 악연의 시작 등 세실고 학생들의 ‘먹고 살기 위한’ 악전고투, 그 못 다한 이야기가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