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mb
0(0 명 참여)

성의문 대제자로 무공에 조금도 재능이 없던 이회. 문주의 자리까지 오르게 되지만 무림에 이름을 날린 적도, 문주로서 당당한 삶을 살아 본 적도 없다. 많은 사제들을 보살피기 위해 남들에게 무시당하고, 경멸당하면서도 아등바등 문을 지키려던 그의 생은 혈교의 중원 침입으로 막을 내리게 된다. 그리고 그 마지막 순간, 눈을 떠 보니 강물에 빠진 어린 사제를 구하지 못한 과거로 돌아와 있다. 이번에는 사제를 구하는 데 성공하지만 새로 얻은 삶이 마냥 기쁘지만은 않다. 실패뿐이었던 인생. 자신은 없었던 삶. 이회는 이전 같은 삶을 살지 않기 위해 결심한다. “이제부터 막살겠습니다. 스승님.” 그렇게 이회는 '막살기' 위한 노력을 시작하는데…….

완결 여부완결
에피소드505 화
연령 등급전체이용가

관련 해시태그

해당 작품 보러가기

N002
N003

세부 정보

팬덤 지표

🌟 무협 소설 중 상위 2.41%

👥

평균 이용자 수 46,298

📝

전체 플랫폼 평점

9.31

📊 플랫폼 별 순위

1.84%
N002
11.30%
N003

🏆명작의 제단

✔️이 작품은 명작👑입니까?

* 100명이 선택하면 '명작' 칭호가 활성화 됩니다.

'명작'의 태양을 라이징 해보세요.

양경작가의 다른 작품4

thumnail

무당신마

삼십 년이라는 긴 세월 동안 이어져 온 전쟁. 강호 무림을 공포로 몰아넣었던 혈천신마는 정파의 마지막 희망인 무당신검을 쓰러뜨리며 무림의 진정한 지배자가 된다. 한데 어찌 된 영문인지 깊은 잠에서 깨어나니 숙적이던 무당신검 이현이 되어 있었는데……. 강했기에 거칠 것이 없었고 그렇기에 솔직했던 사내. 천하를 향한 그의 행보에 강호 무림이 진동한다!

thumnail

화산검선

화산의 둔재 운현. 운현을 제자로 받은 스승 정명자는 운현의 순수함과 곧은 심성을 사랑하면서도 혹 과해서 문제가 생길까 걱정한다. 그러나 그 바른 성정으로 운현에게만 허락된 곳이 있으니. 그림 속 초가, 그 초가의 문이 운현에게만 열린다. 느리지만 한 송이 한 송이 꽃송이를 피워 내는 운현. 화산의 정기로 한 그루 매화나무가 되다!

thumnail

마도재생

열여섯. 생일 날, 가장 믿고 아꼈던 친구들에게 배신당했다. 가진 모든 기억을 동원해 정신을 잃지 않기 위해 애썼다. 그저 건강을 위해 배워 두었던 무공을 붙들고 기억나는 내공심법을 외고 또 외웠다. 어려서 먹은 영약이 도움이 된 것인지, 내공심법이 기이한 힘을 발휘한 것인지 어쨌거나 살아남았다. 하지만 그 사이 집은 몰락했고, 배신한 친구들은 그에게 훔쳐 낸 보물로 자리를 잡은 상태. "기다려라. 곧 가마." 잃을 게 없는 백선우의 복수가 시작되었다.

thumnail

악공무림

어린 나이에 할아버지를 여의고 황궁의 악사가 된 송현. 그러나 채워지지 않는 외로움에 궁을 나선다. 궁 밖의 넓은 세계 속으로 뛰어든 그에겐 곧 수많은 인연이 생겨나고, 그 인연의 실들은 얽히고설켜 송현을 무림으로 이끄는데. 음으로 마음을 울리고, 천지를 울리는 악공 송현의 무림행이 지금 펼쳐진다.

이 작품에 관심있는 사람들이 보고 있는 작품

사천귀검록

사천귀검록

마교 교주의 부군이 되었다

마교 교주의 부군이 되었다

천마를 연기하다

천마를 연기하다

괴력 난신(怪力 亂神)

괴력 난신(怪力 亂神)

철괴 여견자

철괴 여견자

사천의 가주

사천의 가주

파브르 in 사천당가

파브르 in 사천당가

현질무신

현질무신

등선하는 무공 천재

등선하는 무공 천재

회귀자 생활백서(回歸者 生活白書)

회귀자 생활백서(回歸者 生活白書)

전체 리뷰0 개
스포일러 포함